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엄마아빠건강

생리통에 좋은 음식 7가지, 통증에서 탈출하세요

by 아르기닌℡Ⅷ 2021. 10. 21.
반응형

허리가 끊어질 듯한 통증 때문에 잠 못 이루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평소에 생리통에 좋은 음식만 잘 챙겨 먹어도 통증 감소에 아주 좋습니다. 지금부터 전문의가 추천하는 생리통에 좋은 음식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생리통에 좋은 음식

 

 

1. 쑥

쑥은 예로부터 생리통에 탁월하다하여 가장 많이 쓰인 음식입니다. 따뜻한 성질로 자궁을 건강하게 만들어주고 혈액순환을 도와 생리통을 감소시키는 것인데요. 생으로 먹는 것도 좋지만 차 형태로 우려 내여 물처럼 마셔주면 큰 효과를 발휘합니다. 특히 손발이 차거나 아랫배가 차가우신 분들이라면 적극 추천합니다.

 

2. 유자

유자는 신진대사를 활발히 하고, 자궁을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유자만 꾸준히 먹어주어도 통증을 감소시킬 수 있는데요. 유자차나 유자 샐러드 형태로 꾸준히 먹어주어야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유자는 당분이 높기 때문에 하루 반개 이상을 먹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3. 부추

부추는 피를 맑게 하고 혈액 순환을 정상으로 회복시켜 주는 음식입니다. 비타민B6가 다량으로 들어있어 생리증후군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며, 스트레스나 우울증에도 좋아 생리 시기 특효약이라 불립니다.

 

4. 석류

석류는 여성호르몬이 다량으로 들어있어 생리통은 물론, 생리불순, 피부트러블 등에도 매우 효과적입니다. 음료나 즙은 당분을 너무 과다 섭취하므로 순수 석류를 먹는 것이 가장 좋으며, 차 형태로 소량씩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5. 바나나

바나나는 비타민B와 마그네슘이 함유, 생리통을 감소시키고 우울한 기분을 해소시키는데 아주 탁월한 역할을 합니다. 다만 공복에 먹으면 좋지 않으니 식후에 1, 총 하루에 2개를 넘지 않게 섭취하면 됩니다.

 

6. 미역

여성의 자궁 건강에 있어 미역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미역은 칼륨, 무기질, 비타민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 자궁에 매우 좋습니다. 생리통을 줄여주고, 생리불순 및 혈액순환을 도와 여성 건강에 특효약이라 할 수 있습니다.

 

7. 생강

생강은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 혈액순환이 되지 않는 생리 시기에 매우 좋습니다. 복부에 온도를 높이고 생리통을 감소시키며, 장기적으로는 생리 불순에도 큰 도움을 줍니다. 그냥 먹기는 어려운 음식이므로 생강차로 드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생리통 심할 때 다른 방법

 

 

 

생리통 심할때, 100% 완화하는 방법

아랫배를 쥐어짜는 듯한 통증 때문에 생리가 두려운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라고 입에 달고 다닐 만큼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곤 했는데요. 지금부터 생리통 심할때 100%

wedding.anytimetopic.com

 

생리통에 좋은 차

 

생리통에 좋은 차 8가지, 통증 완화에 최고

생리통 때문에 고생하고 계신가요? 생리통은 자궁이 수축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이를 이완시켜주면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생리통에 좋은 차 8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

wedding.anytimetopic.com

 

맺음말

지금까지 생리통에 좋은 음식 7가지를 말씀드렸습니다. 생리통은 시작되는 시기에 통증을 감소시키려고 하는 것보다 사전에 관리를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평소 생리통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는 습관을 가져주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임산부 브라질리언 왁싱, 해도 될까?

산모 굴욕 3종 세트 중 하나가 바로 ‘분만 전 면도’입니다. 이 때문에 많은 분들이 브라질리언 왁싱을 고려하곤 하는데요. 지금부터 임산부 브라질리언 왁싱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풀어드리도

wedding.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