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엄마아빠건강

생리통에 좋은 차 8가지, 통증 완화에 최고

by 아르기닌℡Ⅷ 2021. 10. 22.
반응형

생리통 때문에 고생하고 계신가요? 생리통은 자궁이 수축되면서 발생하는 것으로 이를 이완시켜주면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는데요. 지금부터 생리통에 좋은 차 8가지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통증이 심하신 분들은 꼭 필독하셔서 이겨내시기 바랍니다.

 

생리통에 좋은 차

 

 

1. 허브차(카모마일)

허브차는 유럽에서 생리통 완화를 목적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특히 아내, 여자친구에게 생리통에 좋은 선물 1순위로 뽑힐 만큼 인기가 많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허브차 중에서도 카모마일차는 통증을 완화시켜주고,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어 생리시기에 아주 좋습니다.

 

2. 유자차

유자는 피로회복, 혈액순환에 큰 효과가 있습니다. 생리통으로 몸에 기운이 없고, 활력이 떨어질 때 마셔주면 통증 감소와 피로감 개선, 2가지 효과를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슬라이스한 유자를 끓여 우려내어 마시면 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유자차는 당 성분이 과다해 많이 먹으면 좋지 않으니 되도록 순수 차 형태로 섭취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우엉차

우엉차는 혈관을 이완시키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하복부의 냉증도 개선시켜주기 때문에 생리통에 안성맞춤인 차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복부 온찜질과 병행하면 두 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계피차

계피에는 통증과 경련을 감소시키는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특히 섭취 후,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생리 초기에 더욱 큰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계피를 20분간 끓이고, 우러나온 물을 수시로 마셔주면 됩니다. 시중에 판매하는 계피가루나 계피차(티백)을 활용해도 무방합니다.

 

 

5. 두유

두유는 여성 호르몬을 활성화시켜 생리통 완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통증 감소에 매우 탁월하기 때문에 생리 초기에는 끼니 때마다 마셔주는 게 좋은데요. 차처럼 따뜻하게 데워 마셔야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6. 석류차

석류는 여성호르몬이 풍부하여 생리통 완화에 큰 도움을 줍니다. 더불어 생리불순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생리가 불규칙하다면 꾸준히 먹는 것이 좋은데요. 직접 석류를 구매해 끓여먹는 것이 가장 효과가 큽니다. 청이나 즙은 석류보다 당의 함량이 높아 큰 효과를 보지 못할 수 있으니 성분표를 꼭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7. 사마한차

사마한차라고 들어보셨나요? 우리에게는 생소하지만 스리랑카에서는 귀인들에게 선물하는 고급차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생리통을 감소시켜주어 여성에게 많이 선물한다고 하는데요. 기분 전환, 피로회복, 통증 감소 등 다양한 효과를 가지고 있고, 더불어 카페인이 없어 부담 없이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8. 대추차

대추차는 몸을 따뜻하게 하고 혈액순환을 촉진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에 따라 하복부가 차갑고 생리통이 심한 분들에게 특효약이라 할 수 있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마음을 편하게 하는 차이기 때문에 감정 기복이 심한 생리증후군에도 효과적입니다. 슬라이스한 대추를 20분 정도 끓여 마셔주면 됩니다.

 

생리통에 좋은 음식

 

 

 

생리통에 좋은 음식 7가지, 통증에서 탈출하세요

허리가 끊어질 듯한 통증 때문에 잠 못 이루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평소에 생리통에 좋은 음식만 잘 챙겨 먹어도 통증 감소에 아주 좋습니다. 지금부터 전문의가 추천하는 생리통에 좋은 음

wedding.anytimetopic.com

 

맺음말

지금까지 생리통에 좋은 차를 말씀드렸습니다. 이밖에도 생강차, 페퍼민트차, 당귀차, 쑥차 등이 생리통 완화에 효과가 있으니 기호에 맞게 드시면 될 거 같습니다.

 

 

생리통 심할때, 100% 완화하는 방법

아랫배를 쥐어짜는 듯한 통증 때문에 생리가 두려운 분들이 많습니다. 저는 “생리통이 너무 심해요”라고 입에 달고 다닐 만큼 극심한 고통에 시달리곤 했는데요. 지금부터 생리통 심할때 100%

wedding.anytimetopic.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