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육아정보/교육정보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방법, 이렇게 하면 간단합니다

by 아르기닌℡Ⅷ 2021. 8. 13.
반응형

2021년부터 카드 하나로 어린이집, 유치원, 임신, 출산 등 다양한 정부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바뀌었습니다. 지금부터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방법 및 관련 정보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카드

정부에서는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을 위해 국민행복카드를 만들었습니다. 이에 따라 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은행 및 금융사를 선택해 신청을 하면 됩니다.

카드사(5개) - KB국민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비씨카드, 롯데카드
금융사(18개) - 신협, 수협, SC제일은행, 우체국, NH농협, 우리은행, IBK기업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제주은행, 경남은행, 하나은행, 대구은행, 부산은행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방법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는 자동으로 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제일에 말씀드리는 방법 중 편한 것을 선택해 수동으로 매월 진행하셔야 합니다.

 

1. 스마트폰

아이사랑 포털에 가입 후, 해당 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가면 상단에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텍스트를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2. 인터넷

아이사랑 포털에 가입 후, 포털 최상단 어린이집섹션에 보육료 결제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후, 은행과 연동되어 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3. ARS

국번 없이 1566-0244에 전화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 국민행복카드의 카드번호가 필요하므로 이를 가지고 전화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어린이집 방문

어린이집에 방문하여 단말기를 통해 결제할 수도 있습니다. 다소 번거로울 수 있지만 부모부담금과 정부지원금을 꼼꼼히 체크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일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일은 정확히 날짜가 정해져 있지 않으나 대부분 15~20일 정도에 결제하게 됩니다. 아이사랑 어플리케이션을 설치해두면, 결제 일주일 전쯤 카카오톡 알림이 뜨기 때문에 사전에 체크할 수 있습니다.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 대상

어린이집 보육료는 부모님의 소득 수준과 상관없이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2021년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 대상은 아래와 같습니다.

어린이집-보육료-지원-대상-표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 대상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 금액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 금액은 아래와 같으며, 이는 1명당이므로 자녀의 수에 따라 곱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어린이집 보육료 지원 금액

 

맺음말

지금까지 어린이집 보육료 결제 방법 및 관련 사항에 대해 말씀드렸습니다. 결제 방법은 달리하더라도 다양한 정보를 사전에 전달받을 수 있는 '아이사랑' 어플리케이션은 꼭 받으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