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엄마아빠건강

출산 후 아토피, 5가지 방법으로 치료했습니다

by 아르기닌℡Ⅷ 2021. 9. 9.
반응형

출산 후에 아토피피부염 때문에 고생이신가요? 저는 아이를 낳고 갑작스럽게 생긴 아토피로 심하게 고생했었는데요. 지금부터 출산 후 아토피 치료한 경험 100% 후기를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산 후 아토피 원인은?

 

 

일반적으로 아토피피부염은 유전이나 면역 문제, 환경 요인에 의해서 발생한다고 하는데요. 출산 후에 갑작스럽게 아토피가 생기는 이유는 보통 면역력이 저하됨에 따라 많이 생긴다고 합니다. 물론 이밖에도 음식, 온습도 변화 등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을 찾기 위해서는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우선되어야 합니다. 아토피는 단순 가려움증은 물론, 스트레스가 심하기 때문에 성격까지 예민해져 주변 사람도 힘들게 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참을 수 없는 아토피 가려움증

저는 이전에 아토피가 없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힘든지 가늠을 할 수 없었는데요. 출산 후 아토피가 걸린 후, 정말 이보다 심한 질병이 있을까 말할 정도로 고통스러웠습니다. 가려움증이 워낙 심해 잠을 못 이루는 건 기본이고, 일상생활까지도 어려움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특히 목과 얼굴에 주로 나타났기 때문에 미관상으로 보기 좋지 않았고, 성격까지 예민해지니 우울증이 올 것 같은 느낌이 들 정도였습니다. 많이 힘들었지만 스테로이드제로 일시적인 효과에 매달릴 수 없다고 생각하여, 아토피에 좋은 생활습관으로 변화를 주었고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

 

 

아토피 생활습관

1. 유발 요인을 차단합니다.

아토피는 기본적으로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행동을 피해야 합니다.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외출을 자제하며, 육류와 탄산음료, 기름진 음식, 인스턴트 등을 줄여야 합니다. 물론 이것들이 주원인은 아니나 촉진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반드시 금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적정 온/습도를 유지합니다.

아토피피부염은 온도, 습도가 생명이라고 말합니다. ,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고 촉촉하게 만들어주는 것인데요. 평소 집의 습도는 50~60%정도를 유지하며, 아토피가 심하다면 70%까지 높이면 좋습니다. 온도는 가을 날씨처럼 선선한(23도 내외) 정도를 유지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3. 보습제를 잘 발라줍니다.

샤워나 목욕을 하고 나서 그대로 있으면 몸에 있는 수분이 모두 날아가게 됩니다. 이에 따라 수분이 날라가지 못하도록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유분이 많은 제품을 사용하며, 만약 염증이 심하다면 피부과 의사와의 상담을 통해 보습제를 선택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4. 미지근한 물로 샤워합니다.

뜨거운 물은 피부를 빠르게 건조하고, 차가운 물은 피부에 자극을 주어 아토피를 심하게 만듭니다. 이에 따라 미지근한 물로 빠르게 씻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아토피는 되도록 외출 후 집에 들어와서 하루 1회만 씻고, 10분 이내에 끝내는 것이 좋습니다. *횟수와 소요 시간이 커질수록 피부가 건조해집니다.

 

5. 규칙적인 생활을 합니다.

신체 바이오리듬을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평소 기상과 잠드는 시간 등을 꾸준히 유지하는 형태로 일상생활을 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규칙적으로 생활하면 심리적 안정감과 함께 스트레스 역시 줄어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맺음말

지금까지 출산 후 아토피에 대해서 말씀드렸습니다. 저는 위 5가지를 2개월 간 빠짐없이 지켰고, 아토피는 거의 사라졌습니다. 아토피는 약에 의존하면 차후 더욱 힘들어질 수 있으니 생활습관을 꼭 바꿔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